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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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페퍼콘(이하 “회사” 또는 “페퍼콘”)이 유선 및 무선통신망 등을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서비스 이용 전에 본 약관을 읽어 주시면 좀 더 나은 서비스 이용이 될 것입니다.

 

제 2 조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유선 및 무선통신망 등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인 주식회사 페퍼콘 및 그 관계회사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 모바일 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타 플랫폼(PC, TV, IPTV 등의 유무선 장치)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콘텐츠 서비스, 고객 지원, 정보제공 기타 이에 부수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사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스마트 폰, 태블릿 PC, IPTV, 기타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단말기의 명의자를 사용자로 간주합니다.
  4. “콘텐츠”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게임 머니 및 게임 아이템 등 서비스와 관련되어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내용물 일체를 말합니다.
  5. “오픈 마켓”이라 함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티스토어, 올레마켓, 엔스토어 등 어플리케이션 또는 “유료서비스”의 판매를 중개하는 통신판매중개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6. “오픈 마켓 사업자”라 함은 오픈 마켓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7.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디지털콘텐츠(정보 콘텐츠, VOD, 온라인 화폐, 아이템, 아바타,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게시물”이라 함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공식 소셜미디어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9. “제휴서비스”라 함은 카카오톡, 라인 등과 같은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 또는 페이스북 등과 같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항 각 호 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3 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 회사는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페퍼콘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사용자가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1.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2. 영업소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및 전자우편주소
  3. 전화번호 혹은 모사전송번호(FAX 번호)
  4.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5. 이용약관
  6. 개인정보취급방침
  • 출력에 제한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서비스 초기화면에 연결하여 볼 수 있도록 하며,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영업소 주소, 전화번호 혹은 모사전송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는 약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서비스의 내용, 정보, 이용조건, 최소시스템 사양(OS), 이용등급 등은 회사의 홈페이지, 각 오픈 마켓의 판매화면 또는 게임 초기화면 등에 표시됩니다.

 

제 4 조 (약관의 적용 및 변경)

  •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의 콘텐츠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다운로드 및 이용하면서 본 약관을 확인 또는 확인 버튼을 터치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동의 내용은 저장 됩니다.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회사는 사용자가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과오납금의 환급, 계약 해제 및 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및 사용자에 대한 보상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굵은 글씨 등으로 처리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동의를 얻도록 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기타 관련 법령, 지침, 고시 등의 제/개정, 오픈 마켓의 정책 변경, 시스템 변경 등에 따라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 등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로부터 7일 이전(사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전자우편, 쪽지, LMS/SMS,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기타 전자적 수단 또는 회사의 웹사이트, 공식카페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이용하여 통지 또는 공지합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사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단, 개정약관 공지 시 사용자가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을 명확하게 따로 고지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사용자가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개정된 약관의 적용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약관의 해석)

  •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구체적인 내용을 운영정책 등을 통해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운영정책 등은 이 약관에 대한 보충적 효력을 갖습니다.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6 조 (운영정책)

  • 본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사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운영정책 등은 본 약관에 대한 보충적 효력을 갖습니다.
  •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 서비스 내 설정, 도움말 등 회사가 정하는 영역에 운영정책을 게시하거나 운영정책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접근 가능한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 사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정책의 개정의 경우에는 제 4조의 절차에 따릅니다. 단, 운영정책의 개정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 조, 제 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본 약관에서 구체적인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사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사용자가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 2 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7 조 (이용신청 및 방법)

  • 사용자는 본 약관을 읽고 그 내용에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사용자는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써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본 약관에 따른 사용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환급 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계약 체결)

  • 회사는 사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여 이용 신청을 한 경우, 신청을 거부할만한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신청이 접수된 순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이용 계약은 사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처음 서비스 클라이언트 실행 시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합니다”를 선택함으로써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이용 계약이 체결된 이후 개인 맞춤형 서비스나 기타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제안하는 절차에 의해 계정을 생성할 수 있으며, 계정은 기기당 한 개의 계정으로 사용됩니다.
  • 가입 신청자가 제2항의 “동의합니다”를 선택하는 것은 이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기타 서비스 관련 운영 정책 (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과 공지 사항 등을 준수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 8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하여 확인할 수 없는 경우
  3.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이 약관에 의하여 사용자의 자격을 상실하거나 또는 제한된 기록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사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4.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5.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요금을 결제하거나 결제한 기록이 있는 경우
  6. 회사가 아직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7.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8.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9. 그 밖에 제 1호 내지 제 6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 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 회사는 관련 법령 또는 회사, 오픈 마켓 사업자의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두는 조건 또는 법률 규정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 등급별로 이용을 제한하는 조건을 부가하여 이용신청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 회사는 사용자가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대해서는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사용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10 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 사용자는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 제공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 사용자는 서비스 내 “환경설정” 등과 같은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단말기 식별번호 (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자동 수집된 정보는 열람과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해당 정보는 개인 정보가 아닌 디바이스 정보로 분류 되며, 사용자 아이디를 대신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온라인을 통하여 수정하거나 회사의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변경된 정보를 알려야 합니다.
  • 제 4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사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 사용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는 것은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취급 위탁, 보호 정책 등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홈페이지 등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 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사용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정보를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사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 활용하지 않습니다. 단, 일부 서비스에 포함된 광고 서비스 제공 업체의 위치 인식 광고에서 위치 정보를 한시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에 따라서 제 7항의 내용이 필요할 경우 별도의 고지 및 동의를 통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도에 따라 1년간 접속 이력이 없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며, 이에 따라 1년간 접속이력이 없는 사용자의 계정은 휴면계정으로 처리되어 사용자의 별도 요청이 없는 한 사용이 제한됩니다. 다만 사용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의 유효기간을 달리 설정하는 경우, 회사는 설정된 기간에 따라 사용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처리합니다.
  • 기타 개인 정보의 제공 등 취급과 관련된 내용은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자세히 고지하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2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자에게 최상의 콘텐츠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회사는 사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자의 개인정보가 제 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 회사는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소멸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사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전에 동의 받아 수집한 전화나 전자우편으로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사용자의 의무)

  • 사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 또는 다음 각호에 해당 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하거나 의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사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 번호 또는 타인의 핸드폰 번호를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다른 사용자의 정보가 도용되거나 비정상적으로 사용된 것으로 회사가 판단 또는 의심할 수 있는 행위
  3. 본인이 아닌 타인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4.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
  5. 이벤트 당첨 등으로 인해 회사에 개인정보 제공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6. 회사의 운영진, 임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7.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8. 사용자의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아이디 내 캐시, 게임 머니, 아이템 등의 콘텐츠 산출물을 타인과 거래 및 매매하는 행위
  9.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를 통해 획득한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아이디 내 캐시, 게임 머니, 아이템 등의 콘텐츠 산출물을 타인과 거래 및 매매하는 행위
  10.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행위
  11.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12.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13.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4. 회사 또는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5.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6. 타인을 희롱, 위협, 모욕하거나 특정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불편을 주는 행위
  17.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8.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9.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20.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행위
  21.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22.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고의적으로 변경하는 행위
  23. 서비스 내 버그를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기록, 점수, 게임 머니, 아이템 등을 취득하는 행위
  24.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25. 회사가 사전승인 하지 않은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의 정상적인 질서, 밸런스, 규칙 등을 회피 또는 우회하여 비정상적인 기록, 점수, 게임 머니, 아이템 등을 획득하는 행위
  26.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27.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28.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 사용자는 본 약관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운영정책, 공지사항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 사용자는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등의 영업 활동을 할 수 없고,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콘텐츠 및 아이디 등을 거래에 제공하거나 제공받을 수 없고,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상용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그와 같은 행위를 준비하거나 광고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전적으로 사용자의 책임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약 사용자의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사용자는 일체의 손해배상 의무를 부담합니다.
  •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용자 본인 소유의 휴대전화, 태블릿PC, 기타 모바일 기기를 타인에게 교부, 대여하여서는 아니 되며,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본인 소유의 디바이스가 타인에게 교부, 대여, 분실됨에 따라 발생하는 일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사용자는 각 오픈 마켓에서 제공하는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을 설정하여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을 설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사용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사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쪽지 또는 SMS/LMS,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기타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통지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과 같은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5 조 (콘텐츠 서비스)

  • 회사는 사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동영상 서비스
  2. 게임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3. 교육용 콘텐츠 서비스
  4. E-Book
  5. 소셜 미디어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새로운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등 운영 상 필요한 경우, 일정 시간 또는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관련 법령 상 또는 서비스의 내용 및 운영상 필요한 경우, 1일 특정 시간 동안에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2 항과 같은 경우 회사는 제 14 조 (사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사용자에게 본 약관 외에 별도 서비스 별 약관의 체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약관이 요구되는 서비스는 사용자가 해당 서비스의 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그러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관련 법령, 사용자의 연령, 서비스의 이용 절차에 따라 일부 서비스 이용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사전에 안내합니다.

 

제 16 조 (아이디 및 플랫폼 서비스)

  •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디바이스의 특성 및 사용자의 이용 편의를 고려하여 사용자에게 임의의 숫자와 문자 등으로 조합된 아이디를 발급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디바이스를 타인이 이용하지 않도록 디바이스의 잠금 설정 기능 등을 통하여 디바이스를 관리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사용자가 좀 더 폭넓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별도의 소셜 플랫폼 서비스(이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서비스의 이용 신청은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 신청과 별개로 이루어지며, 관련 절차는 플랫폼 서비스의 이용약관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내에 플랫폼 서비스가 탑재되어 있는 경우 사용자는 플랫폼 서비스에 가입을 요청 받을 수 있습니다. 플랫폼 서비스는 사용자가 동일 아이디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사용자가 제 2 항에 따라 플랫폼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는 디바이스가 변경, 교체, 개조되거나 이동통신사가 변경되는 경우,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는 등의 경우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기록이 삭제되거나 서비스 이용기록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는데 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제휴 서비스)

  • 회사는 콘텐츠 제작자(Contents Provider 이하”CP”) 또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자 등과 제휴하여, 사용자가 제휴서비스 기능이 적용된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제휴서비스 기능이 적용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CP사 또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제공자로부터 사용자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용자는 해당 제공자로부터 제공되는 정보가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것에 동의합니다. CP사 또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제공자가 사용자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별도의 동의 절차 등을 마련하여 두는 경우 사용자는 해당 절차에서 정보의 제공에 동의하여야 해당 제휴서비스 기능이 적용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제휴서비스와 관련된 CP 서비스 또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아이디를 변경하는 경우 기존 아이디로 이용한 제휴서비스의 이용기록, 게임기록 등이 승계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가 제휴서비스 기능이 적용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제휴서비스의 이용에 필요한 정보의 수정, 열람, 확인 등에 대해서는 해당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 업체 측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 18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 등에 게시하여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 또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수시로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내용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사용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영상, 음악 콘텐츠 등의 원 저작권자 또는 관련 원천권리권자와의 계약 종료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원천 데이터 확보가 어려운 경우
  6. 서비스 제공업자 또는 서비스 중계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7.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 회사가 기술 상 경영 상의 사유로 서비스 전부를 영구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 등 사용자가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 제 5 항에 따라 서비스가 종료 되는 경우 사용자는 서비스 종료 시 무료 콘텐츠 및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 정액제 또는 기간제 유료 콘텐츠에 대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보증기간이 영구로 표시된 유료 콘텐츠나 보증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 콘텐츠(이하 “영구 콘텐츠” 라 함)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콘텐츠의 이용 기간으로 봅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 필요성에 의하여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사는 사용자에게 기대수익의 상실,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수익의 상실 또는 기타 무료로 제공된 서비스의 수정, 중단, 변경 등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회사의 귀책사유로 사전고지 없이 1일 12시간(누적시간) 이상 연속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기간제 유료서비스(정액 이용권, 기간정량 이용권 상품 등) 아이디에 한하여 서비스 중지ㆍ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고, 사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서버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지ㆍ장애를 사전에 고지하였으나, 서비스 중지ㆍ장애시간이 24시간이 초과하는 경우에는 그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고, 사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본 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는 등의 보상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준하는 다른 종류의 보상으로 대체하여 보상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정보의 제공)

  • 회사는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홈페이지,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전자우편, 기타 전자적 수단 등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는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 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사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자에게 추가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사용자는 승낙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사용자 간에 이루어지는 채팅 내용(댓글, 게시글 등)을 저장, 보관, 또는 열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 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게임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만 한정하여 채팅 정보를 열람하도록 합니다.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적법한 타인 외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자료 활용 시에는 활용이 필요한 이유 및 범위를 사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제 20 조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배너, 링크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제 3 자가 제공하는 영역,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사전 동의 하에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정보 및 제 2 항의 광고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LMS,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전자우편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광고 서비스 제공 업체의 광고에 사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1 조 (게시물의 저작권과 관리)

  • 사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사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저작권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제 2 항에 따른 저작권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22 조 (이용 상품)

  • 회사는 사용자가 별도 비용지급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하 “무료서비스”)와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서비스(이하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기존 유료서비스의 이용금액을 할인 또는 조정하거나 유료서비스의 내용, 구성 등을 변경 또는 새로운 유료서비스를 출시 할 수 있으며, 유료서비스의 이용금액 조정이나 유료서비스 내용 변경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납부방법은 회사가 미리 정한 방법 또는 오픈 마켓 사업자가 정한 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 제 1 항의 유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사용자가 선택한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 후 사용자는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를 성실히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권리의 귀속)

  •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게임이나 캐릭터, 게임아이템, 게임 머니,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사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또는 담보로 제공하는 등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사용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사용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 사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해당 정보의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사용자는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사용자 상태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사용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제 24 조 (사이버포인트)

  • 회사는 제 15 조 (콘텐츠 서비스)의 서비스를 위한 사이버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서비스는 각 서비스 별로 지급 여부, 사용 방법 등이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각 게임 또는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방법에 따릅니다.
  • 유료 충전된 사이버포인트의 사용 기간은 상법 제64조 상사시효에 의거 5년 입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아이디, 이북, VOD 사이버포인트 등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 및 회수할 수 있으며, 아이디, 이북, VOD 사이버포인트 등은 회사가 사전에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될 수 있습니다.
  • 무료로 지급되는 사이버포인트의 보증 기간은 서비스 제공 시 명시한 기간에 따르며, 기간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의 보증 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입니다. 포인트 지급 시 명시한 기간 혹은 일반적 보증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의 귀책 사유로 유, 무료로 지급되는 사이버포인트가 사용, 소실될 경우에 대해서는 회사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가 회원 탈퇴를 하거나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아이디가 삭제되는 경우 해당 아이디에 적립된 사이버포인트는 아이디 삭제 시에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 아이디에 따른 사용자의 서비스 데이터가 서버에 저장 되지 않고 디바이스에 저장될 경우 해당 콘텐츠 삭제 시 유, 무료로 지급되는 사이버포인트도 함께 삭제 됩니다. 회사는 본 항의 내용에 포함된 서비스일 경우 콘텐츠 실행 시 별도 동의를 얻어 저장 하게 됩니다.

 

 

제 5 장 청약의 철회, 계약의 해제 및 해지, 이용 제한

 

제 25 조 (청약의 철회)

  • 사용자가 구매한 유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로 구분되어 제공됩니다.
  • 청약 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계약 체결일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사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소멸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이 재화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3. 서버 데이터 저장이 아닌 로컬(디바이스) 저장 기능을 이용하는 콘텐츠의 경우
  4.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콘텐츠에 즉시 적용되는 아이템의 경우
  5.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무료로 획득한 아이템의 경우
  6. 다른 사용자로부터 선물기능을 통하여 받은 유료 아이템의 경우
  7. 부가혜택이 제공되는 아이템에서 해당 부가혜택이 사용된 경우
  8. 묶음형으로 판매된 아이템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9. 단일 구매형 영상 콘텐츠의 경우
  • 사용자는 제 1 항 내지 제 2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또는 광고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사용자는 해당 유료서비스의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 사용자는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 전자우편 등으로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보호자의 관리가 필요한 영, 유아의 결제를 방지 하기 위한 시스템을 모든 콘텐츠에 가지고 있으며 해당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아 생기는 결제에 대해서는 청약 철회가 불가능 합니다.

 

제 26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사용자가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사용자의 유료서비스를 회수 또는 삭제하고, 환급에 필요한 서류 등을 접수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오픈 마켓 사업자에 대한 결제취소요청 등 환급에 필요한 절차를 개시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사용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회사는 결제대금을 환급함에 있어 사용자가 신용카드나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으로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결제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회사가 결제업자로부터 이미 대금을 지급받은 때에는 이를 결제업자에게 환급하고 이를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아이템 등이 일부 사용되거나 소비된 경우에는 사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해당 아이템 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사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사용자에게 환급에 필요한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이를 거부할 경우에는 환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청약철회를 한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용자가 부담하고, 회사는 사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27 조 (사용자의 해제 및 해지)

  •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탈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사용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사용자가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 사용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 사용자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사용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사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사용자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28 조 (회사의 해제 및 해지)

  • 회사는 사용자가 본 약관에서 정한 사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또는 사용자가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항 후단의 경우, 사용자는 유료서비스의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회사가 사용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SMS/LMS,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통보 합니다.

 

제 29 조 (서비스 이용제한)

  • 회사는 사용자가 제 13 조 (사용자의 의무) 및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 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다음 각 호와 같이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캐릭터 일부 권한 제한 – 일정기간 동안 캐릭터의 권한을 제한
  2. 캐릭터 이용 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
  3. 디바이스 이용 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해당 디바이스의 서비스 접속을 제한
  4. 계정 이용 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계정의 이용을 제한
  5. 회원 이용 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사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제 1 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제 2 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사용자는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반드시 삭제하여야 합니다. 또한 기 구매한 유료 콘텐츠 대금 및 월정액 서비스 이용료 등을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가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콘텐츠 이용을 하지 않을 경우, 사용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용자의 의무위반 사유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 본 조에 따라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14 조 사용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사용자는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30 조 (잠정조치로서의 이용제한)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해킹 또는 도용 관련 신고 접수 시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버그 사용 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잠정 조치가 필요한 경우
  • 제 1 항의 경우 회사는 조사가 완료된 후 사용자에게 별다른 귀책사유가 없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서비스 이용기간에 비례하여 일정액을 지급하여 이용하는 사용자에 한하여 정지된 기간만큼 서비스의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제 1 항에 의한 위법행위자로 판명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 31 조 (이용제한의 사유와 절차)

  • 회사는 위반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 사정을 고려하여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 회사가 제 29 조에서 정한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서면, 전자우편, 쪽지, SMS/LMS 등이나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사용자에게 통보합니다.
  1. 이용제한 사유
  2.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제 32 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 사용자는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제한을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이나 이의가 정당하다고 판단할 때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서면, SMS/LMS 등으로 통보합니다.
  • 회사는 위 처리 결과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환불

제 33 조 (손해배상)

  •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 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 사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사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사용자 이외의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사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사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34 조 (환불)

  • 사용자가 청약철회, 결제취소 등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사용자가 구매한 유료서비스를 회수 또는 삭제하고 환불에 필요한 서류를 접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오픈 마켓 사업자에 대한 결제취소 요청 등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필요한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단, 오픈 마켓의 환불정책에 따라 사용자가 직접 환불요청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데이터가 서버에 저장되지 않는 서비스는 시스템의 한계로 인하여 환불이 진행 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 결제 전 사용자에게 해당 사항에 대한 내용을 고지 하고 동의를 받게 됩니다. 또한, 구매된 항목은 서비스 삭제 시 함께 삭제 되지 때문에 사용자의 매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 합니다.
  • 현행법령 및 중대한 약관 위반 등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35 조 (과오금)

  •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사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사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사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제 36 조 (교환, 반품 및 보증 등)

  • 회사는 사용자가 이용하는 서비스에 버그, 오류 등이 존재하지 않음을 보증하지는 않습니다. 단, 회사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하여 서비스에 존재하는 버그, 오류 등을 수정하여 사용자가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 사용자가 오픈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은 유료 서비스 등에 하자가 존재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사용자가 유료 서비스 구매를 위하여 지급한 금액을 결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전액 환불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버그, 오류 등을 수정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경우 서비스 내 공지를 통하여 사용자에게 재 다운로드 또는 업데이트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오픈 마켓에서 업데이트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업데이트 내용이 서비스를 위하여 필수적이거나 보안 강화, 밸런스 유지를 위한 필수 요소 등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회사는 업데이트 버전을 다운로드 받지 않은 사용자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필수적으로 업데이트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강제적 업데이트 요청을 이유로 회사에 환불 등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 37 조 (사용자의 고충처리 및 분쟁 해결)

  • 회사는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사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 서비스 내 설정, 도움말 등의 영역에서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사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합니다.
  •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통보합니다.
  • 회사와 사용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 3 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사용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의 운영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운영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2. 근무일 – 월요일 ~ 금요일 (토, 일요일 및 공유일 제외)
  3. 이메일 – cs@peppercon.co.kr
  4. 연락처 – 031-8018-0884

 

제 38 조 (회사의 면책)

  •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특히, 다운로드 형 서비스의 경우 사용자의 기기변경, 번호변경, 어플리케이션의 삭제 등의 사유로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사용자가 플랫폼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고 기기 또는 번호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삭제하여 데이터 손실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사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 기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모바일 네트워크 또는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 또는 타인이 서비스 내 또는 회사 홈페이지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사용자 상호간 또는 사용자와 타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디바이스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한 등급, 콘텐츠 등의 손실에 대해서 회사 또는 회사 직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본 서비스 중 일부의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서비스 상 사이버 자산(게임 머니), 이용기록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또한 회사는 서버 오류 등에 따라 사용자에게 잘못 지급된 콘텐츠 등을 사전 통지 없이 회수하거나 정상적인 콘텐츠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사용자의 상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타인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과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타인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타인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사용자간의 사용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 사용자는 각 오픈 마켓에 표시 또는 공지되어 있는 안내 사항,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기술적 사항, 가격, 주의사항 등을 주의 깊게 살펴 보신 후 회사의 서비스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각 오픈 마켓에 표시 또는 공지된 바에 따라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디바이스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적합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자가 서비스를 다운로드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해당 사용자에게 발생한 이용장애 등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하자 또는 버그가 없다거나 특정한 목적에 부합한다거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사용자에게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 39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 회사와 사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부칙

제 1 조 (시행일)

  • 본 약관은 2015년 11월 9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2 조 (회사의 상호 및 주소)

  •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호 – 주식회사 페퍼콘
  2. 대표자 – 우지희
  3. 사업자등록번호 – 129-86-65292
  4.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53, 판교이노밸리A동
  5. 대표전화번호 – 031-8018-0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