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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제패M 운영정책]

 

1. 기본 운영 정책

회사는 사회 또는 정치적 이슈와 관련하여 편향되지 않고 중립적이고 공정하게 운영합니다.

1.1 운영 정책의 목적

본 운영 정책은 페퍼콘(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전국제패M 게임 서비스에 적용되며, “이용자”와 회사가 준수하여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1.2 운영 정책의 적용

본 운영 정책은 회사가 제공하는 각 서비스 별 별도 정책이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운영 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모바일 서비스 이용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청소년 보호 정책」, 및 대한민국 법률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이용자”는 본 운영 정책을 준수해야 하며, 위반 시에는 각 규정에 의거하여 계정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3 운영 정책의 변경

회사는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필요에 따라 본 운영정책을 변경할 경우 ”이용자”가 내용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방법(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용자”는 피해나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지를 확인하고, 변경된 내용에 대해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나 불편에 대해 회사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2.1 “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모바일 게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를 즐기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중 회사 또는 타인으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이용 약관 및 본 운영 정책에서 규정하는 피해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 등의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2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회사의 이용 약관이나 본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다른 “이용자” 또는 회사에 피해를 입혔을 경우, 그 피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이용자”는 “이용자” 가입 시 정확한 자신의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로부터 보호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닉네임 정책

“이용자”의 닉네임은 ”이용자”가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센터는 “이용자”
의 닉네임을 변경/삭제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회사 직원으로 속이거나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닉네임을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만들어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아이템, 캐릭터, 사이버 머니 등을 현금이나 현물로 교환하려는 의도, 다른 게임과 거래를 하려는 의도 등이 엿보이는 경우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경우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경우

반사회적이거나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경우

기타 제 3자의 상표권, 저작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경우

4. 채팅 및 게시물 운영 정책

채팅 및 게시물은 게시판을 포함한 채팅, 마이타임라인 등 ”이용자”가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문자, 그림, 음성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의 글, 사진, 영상 등을 의미합니다.

채팅 및 게시물 운영 정책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 약관 및 본 정책이 적용됩니다.

불건전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사의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 삭제, 이동, 게임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가 추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등록한 게시물의 다수에게 영향을 미치거나 파장을 발생시킬 경우 관련 게시물을 등록한 사용자에 대해서는 회사의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추가 제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다른 “이용자”에 의한 신고로 게시물이 숨김 처리된 경우,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게시물은 다시 게시처리 되며, 이 경우 신고 횟수는 초기화 됩니다.

불건전 채팅/게시물은 아래 각 호를 등록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불건전 채팅/게시물]

사회 질서나 기타 미풍양속에 위배 되는 글

다른 사람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거나 혐오감, 불쾌감을 유발하는 게시물

특정 또는 불특정 대상을 비하하거나 비방하는 내용을 담은 글(각종 내용의 욕설)

비공식 프로그램의 제작, 공유, 배포와 관련된 내용의 글 또는 시스템 장애를 유도하는 게시물

현금 및 현물을 이용한 거래와 관련된 게시물

타 게임의 계정과 아이템 교환 등과 관련된 게시물

상업적이거나 영리적인 홍보와 관련된 게시물(경품 지급, 상품 광고, 사이트 홍보)

직원을 사칭하거나, 사칭하려는 의도를 담은 게시물

본인 및 타인의 개인 정보와 관련되거나 명예 훼손 및 모욕하는 내용의 게시물

회사 및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음해하려는 목적의 게시물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저촉되는 게시물

같은 내용을 반복적(도배성)으로 게시하는 게시물 (전체 게시판 기준)

기타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회사 또는 제 3자의 권리(저작권 등)를 침해하는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이용자”에 대해서는 회사의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계약 해지 또는 영구 이용제한이 가능합니다.

5. UGC 운영 정책

UGC(User-Generated Contents) 란 STOVE 플랫폼 및 회사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 콘텐츠를 활용하여 ”이용자”가 제작하는 모든 콘텐츠 (이미지, 동영상, 음악, 음향, 음성 또는 기타 다른 구성요소를 사용한 제작물 등)를 의미합니다. 본 UGC와 관련된 상세 규정은 별도로 제정하여 공지하는 정책, 가이드에 따릅니다.

5.1 UGC 제작 및 게시

”이용자”는 UGC를 자유롭게 제작 및 게시할 수 있으나 영리적인 목적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5.2 UGC 제작 시 주의 사항

제작된 UGC는 4. 채팅 및 게시물 운영 정책을 위반하지 않게 제작되어야 하며, 이를 위배한 UGC는 경고 없이 변경/삭제/회수 조치됩니다. 또한 이를 제작한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제한이 조치됩니다.

6.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6.1 이용 제한

본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는 법적인 책임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로부터 계정에 대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 정책에서 규정하는 위반 행위는 아래에 언급되어 있는 내용을 반드시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6.1.1 비매너 행위

비매너 행위란, 다른 “이용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불쾌감을 주는 행위 등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비매너 행위를 한 “이용자”을 발견할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1.2 서비스 내 현금거래 및 광고

현금 거래란, 회사가 서비스로 제공하는 모든 사항을 현실의 재화 및 용역과 거래하는 행위 등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현금거래 및 광고 행위를 한 “이용자”을 발견할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1.3 시스템(버그) 악용

시스템(버그) 악용은 STOVE 플랫폼 및 게임 내 오류 또는 버그를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챙기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내 버그 혹은 시스템 상의 문제점 등을 발견했을 경우, 고객센터 등의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신고해야 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한 ”이용자”는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1.4 불법 프로그램

불법 프로그램 이란, 서비스의 기술적 보호 조치를 무력화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의미합니다. 회사는 비정상적인 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인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개발, 공유, 배포, 이용하는 행위에 대해서 강력한 제재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6.1.5 해킹, 계정도용 및 개인정보 유출

해킹, 계정도용 및 개인정보 유출 이란, 다른 “이용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거나, 타인의 자산을 획득, 사용, 배포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방법을 개발, 공유, 배포, 이용할 경우 강력한 제재조치를 취할 것이며 경우에 따라 관계당국 및 사법기관에 수사를 의뢰하거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1.6 게임 내 이용자 간의 분쟁

회사는 게임 내의 이용자 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제한하고 있는 사안은 문제의 심각성이나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객관적인 판단 하에 부분적으로 개입하거나 중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경중에 따라 경고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6.1.7 비공식 프로그램

비공식 프로그램이란, 회사가 제공하거나 공식적으로 사용을 허가한 애플리케이션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비공식 프로그램으로 간주됩니다.

비공식 프로그램의 사용으로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으며 사안에 따라 서비스에 영향을 주거나 어뷰징 행위, 게임 진행 방해 등이 확인될 경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 이용 제한

1) 서비스 이용 제한 종류

회사는 본 운영정책을 위배한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을 아래와 같이 취할 수 있으며, 그러한 판단은 회사만의 고유 권한입니다.

게임 이용 제한 : 게임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로 사안에 따라 디바이스, IP 접속 제한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경고 :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여 주의 사항 또는 금지 사항을 안내하는 제재

계정 보호 임시 조치: “이용자” 계정에 도용 피해가 발생하거나 회사의 문제로 인해 게임 데이터 복구, 캐시 복구 등이 진행될 경우 본인 확인 시 까지 임시적으로 로그인을 제한하는 제재

닉네임 변경: 부적합한 닉네임이 사용되었을 경우 닉네임을 변경하는 제재

2) 이용 제한 공통 기준

본 정책에서 언급한 항목 외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도 문제의 심각성이나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이용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각 위반 행위에 해당하는 제재는 중복 적용될 수 있으며, 누적 횟수 및 사안에 따라 가중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그 외 서비스 이용약관/운영정책을 포함한 일반적인 규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사항이나 다른 “이용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불쾌감을 주는 행위 및 회사의 쾌적한 서비스 유지에 방해 및 심각한 위협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모든 행위에 대해서 경고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계정 공유를 통해 제3자가 “이용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약관 및 본 정책에 위반행위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 본인 및 해당 계정에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한사유에 구체적으로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불법 행위에 해당하거나 서비스 및 타 “이용자”에게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는 회사의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방법으로 생성, 계정 내 획득한 게임 콘텐츠를 회수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도용/버그 이용으로 의심되는 계정으로부터 게임 내 거래가 진행된 사용자 계정 또한 필요 시 회사의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일시 이용 제한 또는 제재 기준에 따라 이용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센터 및 각종 기관에서 접수된 민원 내용, 경찰 수사 내용, 운영자의 모니터링을 통해 정황을 확인한 후 제한사유 행위를 한 것으로 추정되는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의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 이용행위 또는 시도로 추정될 경우 피해예방을 위해 관련 아이디의 이용을 회사의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접속 및 이용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쾌적한 마이타임라인 운영을 위하여 이용제한 정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용자 및 이용자의 게시물이 이용제한 정책에 해당할 경우 게임 이용을 제한하거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그 외 서비스 이용약관/운영정책을 포함한 게임 내 일반적인 규율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사항이나 쾌적한 마이타임라인 질서 유지에 방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모든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 및 게임 이용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제한 기준표

회사는 쾌적한 커뮤니티 운영을 위하여 커뮤니티 이용제한 정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용자 및 이용자의 게시물이 커뮤니티 이용제한 정책에 해당할 경우 커뮤니티 이용을 제한하거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서비스 이용약관/운영정책을 포함한 게임 내 일반적인 규율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사항이나 커뮤니티 질서 유지에 방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모든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 및 커뮤니티 이용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위 이용제한 정책에 해당되거나, 다른 “이용자”에 의해 신고된 게시물의 경우 숨김 처리 또는 삭제 조치됩니다.

※ 단일 계정 이용 제한 행위를 다수 계정으로 반복 진행할 경우 통합 계정 이용 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위 이용 제한 기준표에 해당되는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한 수준은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그러한 판단은 회사만의 고유 권한입니다.

 

8. 상담사 인권 보호를 위한 운영정책

8.1 상담사의 인권을 침해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상담사에 대한 욕설 · 성희롱 · 인격침해 · 위협적 표현을 포함한 1:1 문의를 하는 행위

- 게임과 무관한 욕설 · 성희롱 · 인격침해 · 위협적 표현만을 기재하여 1:1 문의를 하는 행위

- 지속적인 욕설 · 성희롱 · 인격침해 · 위협적 문의로 1:1 문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상담을 고의적으로 지연시키기 위해 상담 종료를 거부하고 시간을 지연시키는 행위

- 그 외 상담사에게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언행으로 1:1 문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2 1:1 문의를 통해 상담사 인권이 침해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복구정책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또는 게임의 기술적 오류로 인해 게임머니, 아이템 등 게임 정보가 소실 또는 변경되는 경우 기록(데이터)으로 확인된 사항을 바탕으로 조사를 실시하며, 발생한 문제에 대해 이용자가 불편 없이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조치를 합니다.

2. 복구에 대한 조치는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접수해야만 조사가 가능합니다. 단, 데이터를 통하여 객관적인 기록확인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복구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의 부주의, 고의, 과실, 또는 약관 및 운영정책, 회사가 공지 등을 통해 고지하는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아이템/게임머니 등의 소실, 변경에 대해서는 회사가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필요 시 패치나 업데이트 등을 통해 게임서비스 내용을 수정, 변경할 수 있으며 이로 발생하는 회원 게임이용 정보의 수정, 변경, 삭제에 대해서는 복구가 제한됩니다.

5. 회사에서 이벤트 및 보상으로 지급 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복구가 진행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아래는 복구 접수 시 유의사항에 대한 안내입니다.

  1) 복구 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이용자가 직접 신청해야 하며, 문제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접수해야합니다. 7일이 경과 된 경우, 기록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2) 복구 신청 시, 문제 발생 시각과 경위에 대해 상세한 내용을 기재하여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허위로 복구 신청을 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복구 신청은 접수된 순서에 따라 처리되며, 오류 및 게임 기록 확인, 진위 여부를 판단하기까지 오랜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복구 신청 시 기재한 내용이 정확하지 않는 경우 복구 신청이 기각되거나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복구 신청 시 본인명의가 아닌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기재하는 경우 처리되지 않습니다.

7. 복구 관련 정책은 각 게임에 따라 개별적으로 정책이 수립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본 복구 정책과 게임별 복구정책이 상충하는 경우 해당 게임의 복구정책이 우선 시 됩니다.

10. 장기 미접속 계정 정책

1. 회사는 서비스 개선과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하여 아래 조건을 만족하는 계정 (이하 "장기 미접속 계정"이라 함) 내 캐릭터 정보 또는 캐릭터명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마지막 게임 접속일로부터 90일 이상 경과

  2) 유료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거나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 기간이 종료된 경우

2. 장기 미접속 계정 내 캐릭터 게임 정보 삭제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게임 정보 삭제 일정 및 내용을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고지합니다.

3. 회사는 보다 쾌적한 서비스 운영 및 관리를 위해 닉네임을 생성하기 전 게임에서 이탈한 이후로 접속한 기록이 없는 계정 데이터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장기 미접속 계정 정책에 따라 삭제된 캐릭터 및 캐릭터명은 복구가 불가합니다.

11 개인 정보 관리

”이용자”는 “이용자”ID, 비밀번호 등의 개인 계정 정보를 및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용자”는 “이용자”의 고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 또는 결과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아이디 공유, 양도, 현금 또는 현물 거래에서 발생하는 피해의 책임은 해당 아이디를 등록 또는 사용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5월 9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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